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왕초보개발자

생성자

by 다겸란이 2023. 7. 17.

생성자 는 클래스를 실체화할 때 최초로 실행할 로직을 작성하는 것이다.

클래스는 설계이다. 설계를 실체화할 필요가 있다.

메모리에 올려놔야 갖고와서 실체화할수 있따.

 

기본생성자 : 이전까지 클래스를 만들었던 행위와 차이가 없다.

명시적생성자 : 주 생성자와 부 생성자로 구분한다. 클래스 

주생성자

Init 를 사용한다. 

클래스를 부르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보(=파라미터)를 불러 줘야지만 실체화 할 수 있다.

클래스에서 정보와 행위 사이에 init 이 들어간 형태이다. 

실체화 될 때 최초로 무조건 실행할 코드가 init 에 있다.

 

 

init는 정확하게 맞는 것만 사용한다.

 

클래스 옆이냐 Init 안에 출력이 있다. 매개변수를 직접적으로 넘겨서 사용 하지않고 클래스에 딱 하나만 넘겨서 사용

장점이자 단점.하나의 형태(이름,컬러,키)만 받는다. 

 

부생성자

Constructor 를 사용한다

메소드처럼 형성되어있다.  그렇다고 메소드는 아니다.

클래스 할 때 넣어준 값이 클래스 (이곳이) 아니라 constructor (여기다가로) 들어갔다.

파라미터 다 받고 모두 실행 된다. 최소 로직을 수행 가능하다.

constructor ( 변수명:자료형, 변수명:자료형, 변수명:자료형)

 

여러개 생성자를 받을 수 있다. 여러 종류중 1개만 받아도 실행할 수 있따.

클래스 안이냐 정보만 받고 주고 출력은 이 부생성자에도 여기에도 있다.

어떤생성자는 이름만 받고 어떤 생성자는 이름 헤어컬러 어떤 생성자는 이름 헤어컬러 나이 성별  등등을 받는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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