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성자 는 클래스를 실체화할 때 최초로 실행할 로직을 작성하는 것이다.
클래스는 설계이다. 설계를 실체화할 필요가 있다.
메모리에 올려놔야 갖고와서 실체화할수 있따.
기본생성자 : 이전까지 클래스를 만들었던 행위와 차이가 없다.
명시적생성자 : 주 생성자와 부 생성자로 구분한다. 클래스
주생성자
Init 를 사용한다.
클래스를 부르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보(=파라미터)를 불러 줘야지만 실체화 할 수 있다.
클래스에서 정보와 행위 사이에 init 이 들어간 형태이다.
실체화 될 때 최초로 무조건 실행할 코드가 init 에 있다.
init는 정확하게 맞는 것만 사용한다.
클래스 옆이냐 Init 안에 출력이 있다. 매개변수를 직접적으로 넘겨서 사용 하지않고 클래스에 딱 하나만 넘겨서 사용
장점이자 단점.하나의 형태(이름,컬러,키)만 받는다.
부생성자
Constructor 를 사용한다
메소드처럼 형성되어있다. 그렇다고 메소드는 아니다.
클래스 할 때 넣어준 값이 클래스 (이곳이) 아니라 constructor (여기다가로) 들어갔다.
파라미터 다 받고 모두 실행 된다. 최소 로직을 수행 가능하다.
constructor ( 변수명:자료형, 변수명:자료형, 변수명:자료형)
여러개 생성자를 받을 수 있다. 여러 종류중 1개만 받아도 실행할 수 있따.
클래스 안이냐 정보만 받고 주고 출력은 이 부생성자에도 여기에도 있다.
어떤생성자는 이름만 받고 어떤 생성자는 이름 헤어컬러 어떤 생성자는 이름 헤어컬러 나이 성별 등등을 받는다.
'왕초보개발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상속(클래스와관련된사항) (0) | 2023.07.17 |
---|---|
객체 (0) | 2023.07.17 |
클래스 Class (0) | 2023.07.17 |
메소드 파라미터 Kotlin Method Parameter (0) | 2023.07.17 |
반복문 for while (0) | 2023.07.17 |